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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0 프리뷰

Swalloow 2016. 1. 30. 05:2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0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CPU로 너무 많이 잡아먹고

앱 빌드, 배포속도가 너무 느려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0 버전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버전으로 어플을 개발할 때 이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비해

50배 이상!!! 개발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http://googledevkr.blogspot.kr/2016/01/20.html






빌드 및 배포 속도 개선



즉시 실행 기능은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변경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보통 때처럼 실행(Run)을 선택하면 정상적인 컴파일, 패키징 및 설치 단계를 수행하여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합니다. 이후 소스코드나 리소스파일을 편집한 후

실행(Run)을 다시 누르면 실행 중인 앱에 변경 내용이 직접 배포됩니다.






GPU 프로파일러



이제 Android Studio에서 GPU 프로파일러를 사용하면 OpenGL ES Android 코드 프로파일링이 한결 쉬워집니다.

이는 앞서 프리뷰에서 소개된 매우 강력한 도구로, GL 상태 및 명령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세션 전체를 기록할 수 있고 

앱이 OpenGL ES 코드를 실행할 때 GL 프레임버퍼와 텍스처를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는 기능이지만 그래픽 디버깅 도구인 것 같습니다.





Android Studio 2.0은 Canary Channel에서 미리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정식 버전 업데이트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새 기능이 있으며 몇 주에 걸쳐 공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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