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Cloud

4회 NAVER D2 Campus Seminar 후기 본문

About

4회 NAVER D2 Campus Seminar 후기

Swalloow 2016. 3. 19. 19:48



대학생을 위한 네이버 D2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

너무 늦은 후기지만 다시 되새김질하며...




세미나는 정자동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됬습니다.

처음 가보는 개발자 세미나라 신기신기





 시작하기전 1층 2층을 구경하며ㅋㅋㅋㅋㅋ

1층엔 라인스토어와 도서관이 있었어요 ! 



이런모양의 밴드와 네이버 스티커(?)를 주셨습니다







세미나는 총 4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주로 오픈소스에 관한 내용이 많았고 

대학생을 위한 세미나여서 어렵지 않은 내용이었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세미나는 3번째 세션의 '오픈소스 이야기' 였는데

유익한 내용을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된거 같아요ㅎㅎ

몇가지 인상 깊었던 내용을 나중에 기억하기 위해 정리하자면


.

.

.


1. 컴퓨터 이론이 중요하다 (알고리즘, 자료구조, 아키텍쳐 등)

지금은 지루할지 몰라도 나중에 큰 도움이 된다


2. 단순히 코드를 짜기보다는 구조와 패턴을 생각하자

코드리뷰의 중요성, 문서화, 유닛테스트 경험


3. 오픈소스를 통해 좋은 코드를 읽어보자

좋은 코드를 읽어야 좋은 코드를 쓸 수 있다



마지막 세션은 스프링 프레임워크 튜토리얼이었는데

초반에 시간분배를 잘못한 관계로 다하지 못하고 끝나버렸습니다ㅠㅠ

스프링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따라갈 수 있는 난이도


세미나 관련 자료는 http://d2.naver.com/news/2137145 에서 확인 !



Comments